• 최종편집 2024-04-19(금)
 
3. 보령시 보건소.jpg
보건소 사진

 

보령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이 증가하고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하기 위해 오는 18일까지 코로나19 동절기 추가접종률 제고를 위한 집중 접종 기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접종대상은 18세 이상 기초접종(1·2)을 완료한 성인이며, 60세 이상 고령층 및 감염취약시설 등 고위험군의 안전한 겨울나기를 위해 백신 예방접종을 적극적으로 권고하고 있다.

 

백신 접종 편의를 위해 위탁의료기관 병·의원 38개소와 보건소에서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으며, 백신 보유 현황을 사전에 확인한 후 방문하면 된다.

 

또한 의료기관이 없는 읍면 거주자를 위해 보건지소 접종의 날을 지정했다. 보건지소별 접종 일정은 성주면 5주포면 7미산면 8주산면 9주교면 14오천면 15청소면 16일에 진행할 예정이며, 접종 희망자는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보건지소로 예약하면 된다.

 

시는 접종률 제고를 위해 현수막 게시, 안내문 발송, 마을 방송 및 노인복지시설 방문 홍보를 진행했으며, 노인회장·총무 800명 대상으로 하는 노인회 교육장을 찾아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에 동참해 줄 것을 요청하기도 했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코로나 재유행 사전 차단 및 중증·사망율을 낮추기 위해서는 코로나19 예방 접종이 필수다라며 안전하고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코로나 동절기 추가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9427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시, 코로나19 동절기 접종률 제고를 위한 집중 접종 기간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