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 이 시장“화물운송 공백 최소화·취약계층 안전을 최우선으로 행정력 집중” -
177.이민근 안산시장, 화물연대 총파업·한파 대비 긴급 점검회의 개최 (이민근 시장이 30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화물연대 파업 및 한파대응을 위한 비상대책회으를 주재하고 있다) (1).jpg
이민근 시장이 30일 재난안전상황실에서 화물연대 파업 및 한파대응을 위한 비상대책회으를 주재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30일 화물연대 총 파업과 한파경보 발령에 따른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안산시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개최된 회의에서 이 시장은 화물연대 총파업과 한파경보에 대한 대책을 보고받고 파업 종료 시까지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유지해 화물운송 공백을 최소화할 것과 취약계층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것을 주문했다.

 

안산시는 지난 14일부터 환경교통국 내 비상대책본부를 설치하고 화물운송 차질에 대비하고 있다.

 

먼저 국토부, 경찰청과 함께 현장조사반을 편성해 시멘트 품목 운송사 중 운송차질이 있는 운송사를 선별하고, 운송거부 등 현황을 파악해 대응할 계획이다.

 

또 최대 적재량 8톤 이상의 일반형 화물자동차(카고트럭)와 견인형 특수자동차(트랙터)를 보유한 차주나 운송업체를 대상으로 파업 종료 시까지 자가용 화물자동차 유상운송허가 신청을 접수받아 차주나 운송업체가 유상운송(영업행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관내 화물차 운전기사들에게 운송에 참여해 줄 것을 독려하고 지속적으로 대체차량 자료수입, 운송업체 동향파악을 통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산업단지공단경기지역본부, 안산상공회의소 등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국토교통부 및 경기도의 지시에 신속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한파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방문건강관리단과 노인맞춤돌봄 서비스를 통해 취약계층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한파 대응 건강수칙 및 행동요령 등을 홍보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열의자 등 한파저감시설을 운영하고 보안양말 등 방한물품 등을 제공해 취약계층이 한파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대응해 나간다.

 

이민근 시장은 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달라화물파업이 종료되고 한파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긴장감을 늦추지 말고 대응해달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228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민근 안산시장, 화물연대 총파업·한파 대비 긴급 점검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