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30일 (홍성군, 소통 · 공감으로 함께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라이브(Live) 교육 실시).jpg
소통 · 공감으로 함께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라이브(Live) 교육

 

홍성군은 소통·공감으로 함께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29일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간부공무원, 신규임용자, 승진자,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등을 대상으로 청렴 라이브(Live) 교육을 실시했다.

 

청렴 라이브 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에서 운영하는 문화공연형 청렴 교육 프로그램으로 올해, 홍성군이 교육대상자로 선정되어 비예산으로 추진하게 됐다. 이날 교육은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활용하여 재미와 감동을 느끼는 동시에 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용록 홍성군수와 5급 이상 간부공무원, 신규임용자, 승진자, 부패취약분야 담당자 등 160명의 공직자가 참여한 가운데 청렴 실천 구호 제창을 통해 청렴 의지를 다지며 청렴 판소리 별주부전이해충돌 방지법 특강 청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인 별이 빛나는 밤에샌드아트 공연이 펼쳐지며 공직자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이용록 군수는 반부패와 청렴 의식은 공직자의 의무이자 약속이라며, “단 한 명의 안일한 생각과 행동이 공직사회 전체를 무너뜨릴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하고 각자가 스스로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확립해 줄 것을을 당부했다.

이와 함께 군은 부패 없는 청렴 홍성을 위해 자체 종합감사 및 공직기강 점검 청렴오계명 공모 및 선언식 개최 청렴실천 문자 알리미 찾아가는 청렴교육 & 청렴토크 청렴 서한문 발송 등 다양한 청렴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5849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군, 소통 · 공감으로 함께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청렴 라이브(Live) 교육 ́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