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 지난 2017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 환황해권 해양스포츠 메카로 발판 마련 -
2.대천해수욕장.JPG
대천해수욕장 전경 사진

 

보령시는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열린 전국해양스포츠제전위원회에서 2024년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최종 결정됐다고 밝혔다.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해양스포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해양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지난 2006년부터 매년 8월 중 개최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선수와 관람객 270만여 명이 참여한 국내 최대 규모의 해양스포츠 종합대회다.

 

최종 3개 후보지와 경쟁하여 개최지로 선정된 보령시는 2017년에 이어 또다시 대회 유치에 성공하면서 전국 해양스포츠의 메카로 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보령은 대천해수욕장, 보령요트경기장 등 최적의 해양조건과 기반 시설 완비 타 지역과의 편리한 접근성 12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2022 아시안컵 보령국제요트대회 등 다양한 국제·전국대회 개최 경험 경기장 내 숙박시설, 주차시설 등 편의시설 구비 등이 개최지 선정에 좋은 점수를 부여받았다.

 

시는 앞으로 지역 숙박업소와 숙박 요금에 대한 협약을 추진할 예정이며, 같은 기간에 열리는 보령머드축제와 연계해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는 대회를 만들 예정이다.

 

시는 이번 대회 유치로 해양스포츠 거점도시 역할을 선점하고 국비 7억 원과 도비 3억 원 등 총 20억 원이 투입됨에 따라 선수, 임원, 가족 등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동일 시장은 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유치를 통해 보령이 명실상부 우리나라 해양스포츠의 중심지라는 점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라며 앞으로 개최될 대회를 대비하여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양수산부가 주최하는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요트, 카누, 핀수영, 트라이애슬론 등 4개의 정식종목을 비롯하여 바다수영, 드래곤보트, 고무보트, 카이트보딩, 크루즈요트 등 5개의 번외종목과 바나나보트, 씨카약 등 다양한 체험 종목으로 행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746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보령시, 2024년 제17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지로 최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