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 - 12월 말까지 환급 안내문 일괄 발송, 온ㆍ오프라인 홍보 등 -
2. 지방세 환급금 홍보물.jpg
지방세 환급금 홍보물

 

충남 서산시는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환급금을 시민들에게 돌려주기 위해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을 12월 말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11일 시에 따르면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 연납 후 소유권 이전폐차, 연말정산으로 인한 국세 경정 등의 사유로 매년 수시로 발생하는 것으로 10월 말 기준 환급금은 269859백만 원이다.

 

시는 환급금 발생 시 대상자에게 안내문을 발송해 환급금을 돌려주고 있으나, 1만 원 미만의 소액이 많고(53.45%) 환급받을 수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아 신청에 소극적인 편이다.

 

시는 환급금 일제정리 기간에 납세자들에게 환급 안내문을 일괄 발송하고, 납세자가 환급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환급신청은 서산시 세무과(041-660-3318) ARS안내(1899-0019) 전화 또는 위택스(www.wetax.go.kr), 카카오톡 채널(‘서산시 지방세 환급금검색)로 가능하다.

 

한번 지방세 환급금 신청 계좌를 등록한 사람은 별도의 신청 없이 등록된 계좌로 빠르게 환급금이 지급된다.

 

시는 신청받은 환급금을 신속하게 계좌로 입금해 납세자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현교 서산시 세무과장은 지방세 환급금은 5년 안에 청구하지 않으면 환급 권리가 소멸되니, 환급금 수령 권리를 적극적으로 행사하길 부탁드린다앞으로도 납세자의 권리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방세 환급금과 관련해 행정기관에서는 계좌번호 외 어떠한 경우에도 비밀번호와 카드번호를 요구하지 않으므로 보이스피싱 피해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태그

전체댓글 0

  • 966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지방세 환급금 일제정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