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바다의 우유 '굴'.jpg
바다의 우유 '굴'

 

제철을 맞이한 바다의 우유 굴은 천연 영양제라고도 불릴 만큼 좋은 성분이 들어있다.

 

굴은 다이어트 뇌 기능 활성화 성인병 예방 치매 예방 빈혈 예방 피부 건강 뼈 건강 스테미나 등의 효능이 있다.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인 굴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소를 채워줄 수 있고 굴에는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신체의 에너지를 주는 역할을 한다.

 

타우린은 뇌세포 안과 밖의 삼투압을 일정하게 유지해 뇌 기능 활성화에도 좋다. 100g1,130mg의 타우린이 있는데 이는 에너지음료 한 병에서 얻을 수 있는 양과 비슷하다.

 

굴에는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참치보다 2배 이상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콜레스테롤 저하 효능이 있다. EPA 성분은 혈액 중 중성지방 저하와 동맥경화, 고혈압 등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다.

 

DHA, 타우린 등은 치매를 일으키는 뇌 단백질인 베타아밀로이드 성분을 억제하여 치매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철분이 부족하면 빈혈이 생기는데 굴에는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또한, 굴에 함유된 구리 성분도 빈혈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굴의 항산화 성분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재생하는 데 도움을 주며, 아연은 피부가 균에 감염되는 것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 건강에 좋다.

 

칼슘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하며,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도움을 준다.

 

굴은 남성 스테미나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는데, 이는 굴에 들어있는 풍부한 미네랄 아연이 남성 호르몬 분비와 정자 생성을 촉진해주기 때문이다.

 

굴은 우유색을 띠면서 가장자리의 검은 테가 선명한 것을 선택하고, 색상이 누렇게 변했거나 윤기가 없는 굴은 피하는 것이 좋다. 구매 후 빠른 시일 내에 섭취하며 3일 이상 넘었다면 조리하여 먹어야 한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38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바다의 우유, 굴 효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