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 - 2022 평택 바람길숲 ‘도시숲 최우수’ 수상 -
10-31-7_평택시_도시숲_분야_전국_5관왕.JPG
평택시 도시숲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미세먼지가 많은 열악한 환경을 개선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 도시숲 분야에서 전국의 위상을 떨치고 있다.

 

평택시 바람길숲은 2022년 대한민국 조경대상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에 이어 202210월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전국 도시숲 최우수상수상과 동시에 전국 최초 모범 도시숲인증까지 받게 됐다.

 

이번에 수상한 녹색도시 우수사례 공모전은 산림청에서 도시숲 등 생태적 건강성과 미세먼지 저감 등 기능이 잘 발휘될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하고 있는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시상하는 공모전이며,

 

모범도시숲 인증은 국내에서 모범적으로 조성 관리되고 있는 도시숲 등을 산림청장이 인증하는 제도로 2022년 시행한 제도이다.

 

이로써 평택시는 2019년부터 선도적으로 도시숲 조성사업을 추진한 결과 2020년 미세먼지 차단숲 최우수 녹색도시선정 2020년 학교숲 우수상수상 2022년 평택 바람길숲 대한민국조경대상 농림축산심품부장관상수상 2022년 도시숲 전국 최우수상수상 2022년 모범 도시숲 전국 최초 인증이라는 결과를 달성해 내면서, 도시숲 분야 전국 5관왕이라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그동안 지리적·환경적으로 미세먼지가 많아 열악했던 평택이 현재는 도시숲의 우수사례를 보고자 전국 시·지자체에서 방문하는 벤치마킹의 성지가 되고 있으며,

 

이번 도시숲 최우수상 수상과 모범도시숲 인증으로 도시숲 분야 5관왕을 달성함에 따라 도시숲의 선두주자가 된 평택은 살아 보고 싶은 숲속의 평택으로 탈바꿈 하고 있다.

 

평택시장은 앞으로도 산림, 녹지, 공원, 하천 등 평택시 전 구간을 연결하여 30년 그린웨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전국 최고 도시숲인 평택 바람길숲이 기능을 잘 발휘할 수 있도록 관리하면서 다양한 숲길 발굴과 조성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42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도시숲 분야 전국 5관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