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인천시의회 교육위, 일일스포츠교실 진행2.jpg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일일스포츠교실 진행 사진

 

인천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신충식)가 지역 내 학생스포츠 발전을 위해 의미 있는 프로그램을 추진해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는 13일 동산고등학교 최승우 기념관에서 전 프로야구선수 출신이자, MBC스포츠 해설위원인 박재홍 씨와 함께하는 일일 야구 교실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학교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일일 스포츠 교실의 첫 번째 시간으로, 고등학교 야구부원들을 위한 전 프로야구선수 박재홍 씨의 일일 코칭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번 행사를 추진한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들은 학교 관계자 및 학부모들과 함께 참석해 코칭 관람과 함께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이런 프로그램을 학교나 교육청이 아닌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주도적으로 마련해 주셔서 매우 감사하다앞으로 교육청 및 인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보다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행사를 추진한 신충식 위원장은 야구 교실뿐 아니라 앞으로 축구·농구 등 인기종목은 물론 육상·레슬링 등 비인기 종목에까지 일일 스포츠 교실을 확대해 보다 많은 학생 운동선수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일 스포츠 교실은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에서 아이디어를 내 재능기부 형식으로 진행돼 예산은 들지 않으며, 재능기부 강사진 섭외와 프로그램 진행 학교 간 일정 조율이 되면 추진되는 사업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44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와 함께하는 ‘일일 스포츠 교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