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1(목)
 
1.삼국축제 리플릿(앞면).jpg
삼국축제 리플릿(앞면)
1.삼국축제 리플릿(뒷면).jpg
삼국축제 리플릿(뒷면)

 

예산군이 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를 오는 1014일부터 20일까지 예산전통시장 백종원 국밥거리 일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6회를 맞는 예산장터 삼국축제는 실외 마스크 착용 전면 해제 등 완화된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전면 대면 축제로 전환하고 인간미를 풍기며 지역민들과 희노애락을 함께 한 추억 속 예산장터를 축제에 담아 삼국대전; 다시 뜨겁게 예산장터라는 주제로 7일간의 여정을 펼치게 된다.

 

특히 올해는 지난해보다 축제장을 확장해 전시 공간과 공연장, 먹거리 행사장을 분산 배치해 관람객들이 편리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으며, 15일과 20일에는 축제장 안팎으로 시골 장터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오일장과 함께 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민들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참여형 프로그램도 새롭게 마련해 운영할 계획으로 오는 16일에는 더본코리아(대표 백종원)와 함께 지역 농특산물을 활용한 요리경연대회인 1회 예산글로벌 푸드 챔피언쉽을 개최하며, 장터에서 펼쳐지는 전국 우먼 스트릿 댄스 경연대회인 예산장터 시우파가 열려 전국의 스타 셰프 및 춤꾼을 꿈꾸는 젊은 청춘들을 불러 모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군은 대한민국 대표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의 전문컨설팅을 통한 백종원 먹거리 대전어서와 삼국포차를 운영하고 먹거리 구역 내 셰프라인주방용품 특별전과 함께 플래티넘크래프트맥주골목양조장의 수제맥주 및 막걸리 시음, 할인 판매행사도 함께 진행해 축제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아울러 공연과 체험 콘텐츠도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준비할 예정으로 14일 개막식에는 국화 전시장 점등식을 시작으로 가수 노라조와 풍류대장 이윤아’, 팝페라 한아름의 신명나는 축하공연이 불꽃놀이와 함께 계획돼 있으며, 둘째날인 15일에는 미스터트롯의 정동원과 신성, 쇼미더머니 머쉬베놈’, 예산대표 태지나와 서젬마의 맞짱 콘서트 삼국대전과 어린이들을 위한 예산장터 매직 서커스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 중이다.

 

또한 장터의 특색을 살린 7색의 품바 프린지 품바열전장터로 나온 클래식’, ‘삼국락()페스티벌’, ‘재즈 국화에 빠지다와 지역예술팀의 공연, 줌마 노래자랑 등 지역의 문화와 색을 담은 특별한 공연 무대가 축제 기간동안 펼쳐질 예정이다.

 

전시 체험행사도 특색있게 준비해 18500여점으로 더욱더 화려해진 국향대전과 축제 콘텐츠인 삼국의 역사와 정보를 한눈에 얻을 수 있는 주제 전시관 삼국이 궁금해와 삼국기획체험 즐겨봐! 삼국’, 길따라 만나는 삼국사진전시회’, 추사따라 축제속으로 추사를 기억하다가 각각 진행된다.

 

아울러 대표 축제의 친환경 실천을 위한 홍보 및 체험 프로그램도 새롭게 기획해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현수막을 돌려줘 에코 그린 백(back)’삼국축제 탄소중립 플로깅’, 내나무 심기 나무 나눔 캠페인 삼국 지구를 지켜줘등을 통해 관람객들의 동참 속 지속가능한 축제와 환경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마련한다.

 

이밖에도 축제장 주변의 대회천을 정비하고 유등과 야간경관 조명을 설치해 축제장내 감성 포토존을 조성할 계획이며, 주제 전시관의 외벽에 삼국 트릭아트 설치와 더불어 먹거리 구역 내 그늘막과 쉼터, 야간조명 설치로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와 편의를 제공하고 축제 연계행사인 6시 내고향 특별생방송이 개막식 당일 축제장에서 펼쳐지고 공연장 주변으로는 지역 농특산물 판매 홍보를 위한 삼국열린장터가 운영돼 갓 수확한 신선한 지역 농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재구 예산군수는 코로나 19로 인해 3년만에 전면 대면 축제인 만큼 알찬 프로그램과 더욱 더 풍성한 먹거리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겠다올 가을 가족과 함께 예산장터 삼국축제에서 맛과 멋, 즐거움을 한껏 느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48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제6회 예산장터 삼국축제’ 10월 14일부터 20일까지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