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요청송부)안내 이미지1 (1).png
“청소년이 함께 사는 세상” 프로그램 사진

 

당진시 합덕읍에 위치한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이 지난 2022928() 당진시 평생학습과와 당진꿈나래학교의 연계사업으로 꿈나래학교에 재학중인 장애 청소년과 인근 학교의 비장애 청소년들이 함께 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청소년이 함께 사는 세상프로그램을 시행하였다.

 

청소년이 함께 사는 세상은 청소년 활동의 취약계층인 장애 청소년에게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제공하고, 비장애 청소년들에게는 장애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인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기획되었다. 프로그램은 텀블러 만들기, LED조명 만들기 등의 공예활동과, 레크리에이션 및 운동회 활동, 그리고 마술, 밴드 공연 등의 다채로운 무대가 운영되었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당진시꿈나래학교 재학생과 더불어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재능기부 자원봉사 동아리 정나눔재능단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하여 장애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고, 합덕청소년문화의집 그룹사운드 동아리 대일밴드가 공연을 제공하면서 장애 청소년과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 행사를 꾸려나가는 화합의 장이 마련되었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 그룹사운드 동아리 회장 김민기(예산정보고2)군은 장애 청소년들은 항상 어렵고 무서운 존재로 알고 있었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우리와 함꼐 살아가는 친구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라고 하였으며 이런 행사가 자주 열려 지역의 더 많은 청소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덧붙혔다.

 

합덕청소년문화의집은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과 학부모지원단,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기관의 리모델링을 통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지역 청소년들을 맞이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합덕청소년문화의집 카카오톡 채널과 인스타그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041)363-5370~5로 문의 바란다. 

태그

전체댓글 0

  • 485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합덕청소년문화의집-당진꿈나래학교 장애, 비장애 청소년이 함께하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