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7(금)
 
36.이민근 안산시장,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집중호우 대응 총력 지(2)(이민근 안산시장이 9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jpeg
이민근 안산시장,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집중호우 대응 총력 지(2)(이민근 안산시장이 9일 시청 재난상황실에서 재난안전대책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9일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집중호우로 인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행정력을 총동원하라고 지시했다. 이날 회의는 피해상황을 점검하고, 계속되는 집중호우에 대응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산 지역은 8일 약 220의 집중호우가 내린 가운데 시는 즉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가동하고 하천, 해안, 저지대 도로에 안전선 설치 재난취약시설 예찰 호우·강풍·풍랑 대비 홍보 등 비상대응체제에 돌입했다.

 

특히 건물침수와 도로 파손, 토사유출 등 시설 피해 143건에 대한 신속한 피해복구를 위해, 공무원 941명과 민간 지역 자율방재단을 동원해 피해복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인명피해는 없으며, 주택침수, 도로침수 등 피해상황을 파악하고 신속하게 복구하며 대응하고 있다.

 

시는 집중호우를 앞두고 급경사지 32개소, 지하차도 13개소, 산사태 취약지역 22개소, 하천가 등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사전점검을 마쳤으며, 선제적 상황대응을 위해 평상시에도 24시간 비상 상황관리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이민근 시장은 폭우가 또다시 예고되는 상황에서 피해를 입은 분들이 재차 피해를 입지 않도록 세심하게 살펴 달라무엇보다 인명피해가 없도록 현장 중심으로 움직여 주고, 관계 기관과 자율방재단 등과 협력해서 시민 피해를 최소화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92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민근 안산시장, 긴급 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개최…집중호우 대응 총력 지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