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0-07(금)
 
9일 (홍성군, ‘쓰레기더미 속 저소득 장애인 가구’ 민‧관 협업으로 도와) 1 (5).jpg
‘쓰레기더미 속 저소득 장애인 가구’ 민‧관 협업으로 도와

 

홍성군은 지난 5일 장애인복지관과 협업해 위기 상황에 내몰린 장애인 가구의 폐기물 정리와 생활 환경 개선에 팔을 걷어붙이며 따뜻한 동행을 이끌었다고 밝혔다.

 

군청 복지정책과와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은 이번 청소를 통해 5톤가량의 생활폐기물과 음식물쓰레기 등을 정리했으며, 향후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장애인 활동 지원 서비스를 연계하고, 집안 해충 제거를 위한 방역 서비스도 지원한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장애인 가구 집안에 많은 쓰레기를 적치 하고, 상한 음식, 해충 등으로 주거환경과 안전이 위협받는다고 판단했으나, 당사자의 반대로 추진이 쉽지 않은 상황이었다. 이에 기존에 관계가 형성된 군청 사례 관리사와 장애인복지관 담당자가 협업해 설득하였고, 대상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복지정책과와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이 힘 모아 직접 도울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복지정책과와 장애인복지관 직원들은 더운 날씨에 힘들었지만, 대상자 가족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면 정말 보람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홍성군청 복지정책과 희망복지팀은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지원과 사례관리를 통해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 도움 펼치는 따뜻한 동행에 앞장서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76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군, ‘쓰레기더미 속 저소득 장애인 가구’ 민‧관 협업으로 도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