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 일터혁신 우수기업 지원사업 집중 논의 -


회의_2.jpg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 제2차 회의 사진

 

지난 26,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협의회(위원장 한재필/이하 노사민협)는 당진시 근로자종합복지관 2층 소회의실에서 2022년 두 번째 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실무협의회에서는 50인 이하, 노동조합 미조직 기업 및 영세 사업장 등을 대상으로 좋은 일터 만들기를 위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함과 노동자는 일에 대한 성취감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이는 또한 사용자는 회사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 노사민협이 중점 추진해 온 당진형 일터혁신 우수기업 지원사업으로서 이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되도록 논의됐다.


 일터혁신 우수기업 지원 사업에는 노사상생 우수기업 2개 업체,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2개 업체, 산업재해 예방 우수기업 2개 업체 등 총 6개 업체를 선정하고 인증서 및 현판전달과 함께 근로복지시설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됐다.


아울러 일터혁신 실천과 확산을 통한 노동생산성 향상 및 지역경제 발전을 도모하고, 영세 사업장 대상 일터혁신을 통한 직무 만족도 향상 및 기업 경쟁력을 확보함은 물론 당진형 일터혁신 참여 기업을 대상으로 일터혁신 공동선언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당진형 일터혁신 우수기업 지원 사업은 당진상공회의소 등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8~9월 중 대상 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및 당진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73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당진시 노사민정협의회 제2차 실무협의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