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 물놀이 안전관리소 개소,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총력 -

 

소방서 수상안전교육.jpg
소방서 수상안전교육

 

서산시가 여름철 물놀이 이용객을 위해 물놀이 안전관리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사회적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올해 물놀이 이용객 방문자 수는 작년에 비해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시는 사고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71일부터 831일까지 안전관리요원을 배치하고 물놀이 안전관리소를 운영하여 무료 구명조끼 대여 및 구급약품을 비치하였다.

 

시에서 관리하는 물놀이 안전관리 지역은 벌천포, 용현ㆍ산수ㆍ황락계곡 4곳으로 총 24명을 배치하였으며 4시간의 수상안전교육을 이수하였다. 서산소방서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된 수상안전교육은 물놀이 안전장비 사용법,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요령으로 진행하였다.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은 물놀이 집중시간대에 지속적인 순찰 및 계도 활동을 추진하며, 시에서도 물놀이 안전시설물 정비 및 교체, 인명구조 보트 정비 및 수리 등 지속적인 현장점검을 통해 물놀이 안전관리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또한, 시민들에게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의 경각심을 깨우기 위해 물놀이 안전홍보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완섭 서산시장은 물놀이로 인한 사건ㆍ사고가 한건도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한서산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8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산시,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 철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