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09(화)
 
4일 (홍성군, 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 상위 5개 시·군 선정!) 공모사업 현장평가 사진 1.jpeg
공모사업 현장평가 사진

 

홍성군(군수 이용록)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공모사업 ‘2023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에 전국 47개 시군 중 상위 5개 시군으로 선정되어 총사업비 30억원을 확보했다.

 

2023년도 축산악취개선사업은 농식품부에서 공모에 참여한 47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악취개선계획의 타당성과 실행 가능성, 지자체 및 사업농가의 개선 의지에 대해 전문가 평가를 거쳐 우선순위 사업자 23개 시군을 선정하였다.

 

지난주 통보된 평가 결과에 따르면 홍성군은 매우 우수한 성적으로 상위 5(충남 홍성군, 경북 예천군·상주시, 전북 익산시, 전남 영광군)에 선정, 신청사업비의 100%를 확보하였다.

 

홍성군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추적인 역할을 이끄는 축산업이 축산환경 규제 강화, 악취 민원 등으로 점차 어려워지는 가운데, 지역에서 지속 가능한 축산업의 발전을 위하여 공모사업 첫 시행인 2021년 이래 3년 연속 선정되는 적극 행정을 펼친 결과 올해까지 누계 사업비 75억원을 확보하게 됐다.

 

군은 올해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신청 농가의 지원 적합성과 추진 가능성, 시설 인허가 가능 여부 등을 철저히 사전 검토하였으며, 관내 축산농가와 법인 43개소를 대상으로 분뇨처리방식 개선을 위한 가축분뇨 적정처리 및 악취저감시설 등을 지원하게 된다.

 

아울러 시설(장비) 지원과 더불어 축산환경 전담기관인 축산환경관리원 협업을 통해 악취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악취개선에 필요한 기술 지원을 추진할 예정이며, 생산자단체를 통한 축산농가 교육 및 소통, 깨끗한 축산농가 지정 등 사후관리로 사업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신인환 축산과장은 이제 축산업은 친환경을 넘어 ()환경축산으로 변해야 하는데 이를 위해 축산업에 종사하는 모두가 환경을 지키고 개선하려는 노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군은환경과 조화되는 지속가능한 축산업 발전 및 군민 행복 향상에 기여라는 목표를 갖고 축산환경 개선 관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61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군, 2023년 축산악취개선사업 공모 상위 5개 시·군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