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17일) 서천군4-H연합회, 콩 신품종 과제시험포로 영농기술 한 단계 업그레이드!.jpg
서천군4-H연합회, 콩 신품종 과제시험포로 영농기술 한 단계 업그레이드

 

서천군4-H연합회가 지난 15일 회원 31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동체 역량강화 활동 및 재배기술 정보 교류를 위한 콩 과제시험포 파종작업을 실시했다고 전했다.

 

4-H 과제시험포 운영은 협동농업을 통해 재배기술과 영농정보를 공유하고, 회원 간 유대감을 강화하기 위해 4-H연합회 회원들이 주체가 되어 추진하는 역량강화 활동 사업이다.

 

올해는 마서면 덕암리에 2100규모의 시범포를 조성했으며, 회원들이 평소에 관심을 둔 신품종 콩을 시범 재배하여 작물의 특성 파악 및 지역 적응성에 대한 현장 실증을 할 계획이다.

 

특히, 과제시험포 운영을 통해 생산된 수확물은 관내 종자 자율교환이나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서천군4-H연합회 백진기 회장은 과제시험포가 돈독한 회원 관계 형성과 회원 역량강화를 이뤄 지역농업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전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각자의 영농 활동으로 분주한 시기에 콩 파종작업에 참석해주신 회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년 농업인을 위한 역량강화 사업을 꾸준히 이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서천군4-H연합회는 지덕노체의 4-H 이념을 실천하는 청년 농업인 학습 단체로, 현재 89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다.

 

이날 파종작업 이후 농업분야 탄소중립 및 근골격계 질환 예방 실천운동 결의와 함께 지덕노체 이념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121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서천군4-H연합회, 콩 신품종 과제시험포로 영농기술 한 단계 업그레이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