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4(월)
 

 

2.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Blooming your day’.jpg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Blooming your day’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소장 온재천)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지원으로 쉼터 공용공간을 생활실로 개선하고 정서 안정 지원사업 ‘Blooming your day’를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앞서 지난 2020년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공간의 아름다움을 통한 웰빙 실현이라는 비전으로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 리모델링을 후원해 기존의 공용공간을 쉼터 청소년들이 모여 아늑하게 지낼 수 있는 생활실로 개선했다.

 

또 개선된 공간을 적극 활용하는 공간 활용 프로그램으로 가정 밖 청소년들의 정서 안정 및 자아존중감 향상을 위한 화훼프로그램 ‘Blooming your day’를 지난해 7월부터 오는 8월 말까지 진행하고 있다.

 

이번 화훼프로그램을 통해 자신만의 삶을 피울 쉼터 여성 청소년들이 약 180점의 작품을 만들며 본인들의 내면을 치유하고 사회에 소속된 구성원임을 깨닫는 시간을 보내고 있으며, 직업 훈련이 필요한 청소년에게는 화훼기능사 자격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기능사 수업도 지원할 계획이다.

 

온재천 소장은 쉼터 청소년들의 정서 안정 및 직업 훈련에 도움을 주신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에 감사드린다가정 밖 청소년들이 새롭게 정비된 쉼터에서 따뜻한 보호를 받으며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푸른꿈행복한내일이 운영하는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는 지난 20197월에 개소했으며 현재 14명의 여자 청소년들이 생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77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아산여자단기청소년쉼터-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Blooming your day’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