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 - 도, ‘예비 수소 전문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국비 5억 확보 -

 

충남도청 전경 3.png
충남도청 전경

 

충남도가 도내 예비 수소 기업이 수소 전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본격적으로 나선다.

 

도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2022년 예비 수소 전문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돼 국비 5억 원을 확보했다고 24일 밝혔다.

 

예비 수소 전문기업 육성사업은 기업당 최대 7000만 원 규모의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역 내 수소산업과 기업의 특성을 기반으로 성과 및 정책의 효과성을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공적인 사업 추진을 위해 도는 앞으로 1년간 국비 5억 원 등 총 8억 원을 투입, 도내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도는 충남테크노파크를 통해 기술 지원을 희망하는 예비 수소 전문기업을 대상으로 시제품 제작 지원 시험 평가, 인증 등 기술 지원 판로 개척 지원 인력 양성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그동안 도는 수소에너지 국가 혁신 협력 지구(클러스터) 사업, 수소에너지 전환 규제 자유 특구 등 수소 관련 시책을 추진하면서 수소 기업 육성을 목표로 70여 개 기업에 지원사업을 추진해 왔다.

 

도는 이번 공모 선정으로 더 구체적인 지원사업을 추진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해 정부가 지정하는 수소 전문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 선정은 수소경제 활성화를 이끌 수소 전문기업 육성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이번 사업을 원활히 추진해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기업이 지역 인재를 위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155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도, 수소 전문기업 육성 첫발 뗐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