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7-04(월)
 

홍성군 광천 중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광천 마르스 베이스볼팀이 지난 20일 광천문예회관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11월 대학야구소프트볼협회가 창단을 승인하여 공식 엘리트 야구단에 등록된 광천 마르스 베이스볼 팀은 창단 1여년 만에 창단식을 개최하고 군 내외적으로 홍성군의 중학교 엘리트 야구단의 개막을 선언했다.

 

마르스 창단식 보도자료 사진.jpg
홍성군 광천 중학교 학생들로 이루어진 광천 마르스 베이스볼팀이 지난 20일 광천문예회관에서 창단식을 개최했다.

 

광천 마르스 베이스 볼팀이 정식 엘리트 야구단으로 창단됨에 따라 현재 충남 서부 지역의 유일무이한 중학교 야구단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지금까지 충남 서부 지역에 중학교 야구부가 전무해 우수한 선수들이 진학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터라 야구선수를 꿈꾸던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큰 환영을 받았다.

 

이날 창단식에는 백승균 체육회장. 장재석 군 부의장, 신주철 광천읍장 등 80여명이 참석해 창단을 축하하고 성황리에 창단식을 마쳤다.

 

현 마르스 베이스 볼팀은 전 한화이글스 선수인 이송영 감독이 이끌고 있다. 이송영 감독은 선수 생활을 마치고 충남에 터를 잡아 리틀야구 육성에 힘쓰고 있다. 공주와 서산에 각각 리틀 야구단을 창단한 그는 중학교 엘리트 야구부의 필요성을 느낀 후 현재에 이르러 홍성에서 중학교 야구단을 창단하여 이끌고 있다.

 

이송영 감독은 광천마르스 베이스볼팀은 창단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벌써 충남야구소프트볼협회장기, 충남소년체전에 출전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향후 홍성을 기점으로 우수한 야구선수들을 육성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군 또한 관내 중등 야구 클럽의 창단을 크게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군은 광천 중학교 야구단의 시작과 함께하고 학생들을 위한 물품과 훈련을 지원해왔다.

 

유희전 교육체육과장은 이번 창단을 통해 홍성군 리틀야구단에 이어 중학교 야구부까지 이어지는 엘리트 야구육성의 초석을 다졌다라며 앞으로도 홍성군 야구가 확실히 발전할 수 있도록 체육 인프라 구축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263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홍성 엘리트 야구의 개막을 알리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