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 아산시 유망 콘텐츠 기업 발굴 상호협력 -

 

4.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상호협력 MOU 체결.jpg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상호협력 MOU 체결

 

충남정보문화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창수, 이하 진흥원)과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대표 백여현)가 지난 17일 아산시 유망 콘텐츠 기업 발굴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콘텐츠 산업의 장기적인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진흥원을 통해 아산시 콘텐츠 기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진흥원 소속 콘텐츠기업육성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에 공공 액셀러레이터 등록을 완료하고 체계적인 기업 육성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아산시와 진흥원은 기업 경쟁력 강화 가속화를 위해 이날 한국투자엑셀러레이터와 아산시 우수 콘텐츠 기업 발굴 및 투자 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한국투자액셀러레이너는 한국금융지주가 청년 기업을 위한 재무적 투자와 경영 컨설팅 제공을 위해 출범했으며, 매년 150억 원 규모의 펀드를 결성해 시드 투자 및 창업 보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산시와 양 기관은 충남 유망 스타트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서바이벌 사업 고도화 지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공공 개발, 멘토링 프로그램 공동연구, 투자유치 설명회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창수 원장은 이번 MOU를 통해 지역 스타트업의 더 큰 투자와 더 큰 시장진출을 기대한다지역 콘텐츠 기업이 유니콘(기업가치 1조 원 이상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여현 대표는 유망한 스타트업을 육성해 고용을 확대하고 유망기업과 상생 공존해 금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진흥원과 함께 우수한 콘텐츠 기업을 발굴 육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진흥원과 한국액샐러레이터가 적극적으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산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보여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465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상호협력 MOU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