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5(수)
 

 

1.황선봉 예산군수 시왕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현장점검 모습1.jpg
황선봉 예산군수 시왕지구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현장점검 모습

 

예산군은 다양화되고 대형화되는 자연재난에 선제 대응하고자 515일부터 1015일까지를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으로 지정하고 군민 재산과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비상 대응체계는 기상특보에 따라 4단계로 나눠 초기대응 단계 비상 1단계 비상 2단계 비상 3단계로 구분되며, 기상 예비특보부터 상황 판단 회의를 통해 재난 협업부서 및 읍·면에서 선제적으로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한다.

 

앞서 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해 배수펌프장 5개소 재난 예·경보시설 87개소 배수문 57개소 재해 예방사업장 7개소 풍수해 재해위험구역 45개소 등 방재 시설 및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 점검을 마쳤다.

 

특히 재해위험구역 45개소에 대해서는 인근 지역 주민을 현장 관리관으로 지정하고 자율방재단(374)을 활용한 현장관리관 확대 지정 및 취약지역 재해약자를 고려한 맞춤형 일대일 매칭 집중관리 등을 실시해 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이다.

 

황선봉 군수는 지난해 구축한 재난안전통합플랫폼-안전해U’를 통해 스마트 계측 및 재난정보를 신속하게 전파하고 선제적으로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조기 가동하겠다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고 피해를 최소화 해 안전한 여름철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086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예산군, 여름철 자연재난 최소화 위한 ‘선제 대응’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