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5-25(수)
 

 

14.안산복합휴게소, 안산시민 59명 채용하고 본격 운영.jpg
안산복합휴게소, 안산시민 59명 채용하고 본격 운영

 

안산시는 영동고속도로 안산복합휴게소가 안산시민 59명을 우선 채용한 가운데 본격적으로 운영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지난 2일 문을 연 휴게소는 양방향이 한 건물을 이용하는 복합휴게소로, 녹색건축 예비인증을 받은 친환경 휴게소다.

 

안산시와 풀무원의 자회사인 에이서비스는 지난 3월 안산시민을 우선 안산휴게소에 채용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안산시 일자리센터는 협약에 따라 휴게소에 입점하는 10개 업체의 구직자를 채용하기 위해 SNS 홍보 및 개별안내 등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펼쳐왔다.

 

이를 통해 대면·비대면 면접 및 채용행사를 실시, 조리·판매·미화 등 다양한 분야에 안산시민 59명을 포함한 모두 64명의 취업을 확정했다.

 

안산휴게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면접과 구직자 선발이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안산시일자리센터의 지원으로 맞춤형 인재를 채용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인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과 구직난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민관 협력 일자리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산지역 최초 휴게소인 안산복합휴게소는 영동고속도로 안산나들목과 서안산나들목 사이에 위치해 강릉·인천 양방향 진입이 가능하며, 각종 최신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444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복합휴게소, 안산시민 59명 채용하고 본격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