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1-25(수)
 

 

1.jpg
인천광역시의회 로봇산업 진흥을 위해 로봇랜드 조성 현장 방문 사진

 

인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 위원장(임동주 의원)은 심형진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상임회장, 김재용 지속가능경제분과위원장 등과 함께 26일 인천시 서구에 소재한 로봇 랜드를 방문했다.

 

로봇 랜드 조성은 인천광역시와 인천로봇랜드가 2009년부터 2024년까지 7,000여억원을 들여 로봇산업 진흥시설 및 부대시설을 설치해 로봇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현재 로봇산업 진흥시설은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운영 중에 있으며 2020930일 현재 총 61개사가 입주하여 약 92%의 입주율을 나타내고 있다.

 

이번 현장방문은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는 인천광역시 지방정부 차원의 산업현장을 공동 방문하여 추진현황 등을 파악하기 위해 실시되었다.

 

임동주 위원장은 전국적으로 그리고 세계적으로 많은 연구 기관들과 기업들이 로봇산업에 뛰어들고 있는 만큼 인천 지역의 특색에 맞는 분야를 골라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27일 인천시의회 산업경제위원회와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속가능경제분과위원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4산업혁명 시대의 인천형 고용정책 토론회에서도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고 논의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을 전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5038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광역시의회 산업경제위원장, 로봇산업 진흥을 위해 로봇 랜드 조성 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