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 문화, 예술, 교육, 체육 부문 각 1명씩 총 4명 -

 

20211229_132559.jpg

 

화성시가 28회 화성시 문화상에 이만규, 진희숙, 정봉주, 임영석씨를 선정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성시 문화상은 지역발전에 기여한 자랑스러운 시민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기관과 단체로부터 후보자를 추천받아 심사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발했다.

 

문화부문 수상자 이만규씨는 현재 팔탄농요보존회장으로 팔탄농요의 선소리를 복원·발전시켜 팔탄농요를 경기도 무형문화재 지정후보에 오를 수 있도록 기여했다. 또한 다수의 공연으로 지역 문화 커뮤니티를 활성화한 주역으로 꼽혔다.

 

예술부문 수상자 진희숙씨는 경기도 등록 관내 사립 미술관 1호인 엄미술관관장으로 매년 국내외의 수준 높은 작가의 전시를 기획해 시민들의 시각예술 향유권을 확대하고 지역 청년 작가 발굴 및 지원으로 청년 작가들의 창작여건을 마련한 점을 인정받았다.

 

교육부문 수상자 정봉주씨는 놀이심리 상담전문가로 지역사회에 애착을 가지고 관내 학교와 도서관, 소외지역에서 꾸준히 놀이심리 교육을 진행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고 능동적인 소통구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체육부문 수상자 임영석씨는 화성시당구협회장으로 경기도 체육대회 및 관내 개최 각종 체육대회 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우수 선수 발굴에 앞장서 체육인으로서 체육증진과 화성시 체육진흥에 발전에 기여했다.

 

시는 이번 화성시문화상은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시상식 없이 개별 시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71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 제28회 화성시 문화상에 이만규, 진희숙, 정봉주, 임영석씨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