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 - 당진시 치매안심센터, 치매환자 가족사진 촬영 -

 

설렘, 그리고 사진 한장의 추억1.jpg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 사진 촬영관련 사진

 

당진시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와 가족 55명을 대상으로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설렘, 그리고 사진 한 장의 추억은 치매환자와 가족이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내 인생 속 나를 찾는 새로운 시도이자 도전으로 그 안에서 얻는 설렘과 즐거움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가족들과 함께하는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사진촬영은 아름답고 멋진 나를 표현하는 개인 화보와 무병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설렘 가득한 리마인드 웨딩, 교복입고 청춘 돌아보기 등 다양한 콘셉트로 준비했다.

 

센터에서는 대상자의 연령이 고령인 점을 감안해 촬영 전후 보다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치매안심택시를 운영하고, 낙상예방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1:1 전담을 맡아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했다. 또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정해진 시간에 맞춰 1팀씩 촬영하고,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호흡기증상 확인 등 감염예방수칙 준수도 철저히 했다.

 

사진은 모든 촬영이 종료된 후 인화작업을 통해 액자에 담아 각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사진촬영을 마친 한 대상자는 내 평생 이렇게 어여쁘게 화장을 하고 고운 옷을 입어보는 날이 오다니 대접받는 기분이라 너무 좋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6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어르신의 설렘 가득한 내 인생의 한 컷!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