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 - 아동 입맛대로, 언제 어디서든 체크카드처럼 사용 -

 

안산시청 전경 (2).jpg
안산시청 전경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들을 돕기 위해 내년 11일부터 아동급식카드인 ‘G드림카드를 전면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현재 1550여명의 학생에게 도시락을 지원 중인 시는 지난 10년여 간 도시락배달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직접 조리한 도시락을 집으로 배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해 왔다.

 

시는 사업 대상자들로부터 아동급식 선호도 조사를 올해 실시, 아동급식 지원대상자 80% 이상이 G드림카드 전환을 희망한다고 답변함에 따라 내년 1월부터 아동급식 지원방식을 변경키로 했다.

 

G드림카드는 경기도에서 운용하는 아동급식카드로, 별도의 가맹점 체결 없이 BC카드가 연계된 경기도내 모든 음식점 및 편의점에서 체크카드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아동별 지원받는 식수에 따라 지원금이 다르다.

 

현재 도내에서는 이천·포천·양평 등 3개 시·군을 제외한 나머지 28개 지자체가 G드림카드로 결식아동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G드림카드 디자인이 개선되면서 결식아동 낙인감도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시 관계자는 지원을 받는 아동들의 욕구를 반영해 도입한 G드림카드는 아동이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해 급식선택의 자유를 보장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아동이 다양한 식사로 영양불균형을 해소하고, 심신이 모두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220일부터 아동급식 대상자에게 전자카드를 배부, 202211일부터 아동이 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추진한다. 대부동의 경우 변동 없이 기존대로 G드림카드를 지원받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264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산시 내년 1월부터 결식아동 지원‘G드림카드’ 도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