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0-10-23(금)
 

 

가로림만 지속가능발전 공동협력 협약식 (2).jpg
지난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 충남도지사, 서산시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ㆍ한국어촌어항공단ㆍ해양환경공단ㆍ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태안군이 충남도ㆍ서산시 등 7개 기관과 손잡고 가로림만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해 적극 나섰다.

 

군에 따르면, 지난 24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가세로 태안군수를 비롯, 충남도지사, 서산시장, 한국해양과학기술원ㆍ한국어촌어항공단ㆍ해양환경공단ㆍ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관계자 등이 모인 가운데 가로림만 및 해양보호구역의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관계기관 공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가로림만을 비롯한 충남이 가진 천혜의 해양자원을 보전하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협약에 따르면, 태안군을 비롯한 7개 기관은 가로림만 해양생물 및 생태계 보전ㆍ관리를 위한 연구ㆍ개발 및 연안 정화 활동 등 상호지원 가로림만 해양생태 보전ㆍ관리, 관광ㆍ교육 콘텐츠 발굴 및 마케팅 등 대외홍보 협력 가로림만 해양보호구역 인접 지역 주민 및 어촌의 지속가능 상생발전을 위한 상호협력과 더불어,

 

서해중부권 해양보호생물 구조ㆍ치료 인프라구축 및 전문 인력 양성 및 협력 가로림만과 관련된 각 기관의 우호 증진 및 협력사업ㆍ행사 공동개최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가세로 군수는 가로림만은 국내 최대ㆍ최초의 해양생물 보호구역이자 환경가치평가 전국 1, 세계 5개 갯벌 중 하나로 그 보전가치가 매우 높은 해양자원 유산이라며 이미 해외에서는 갯벌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지속가능한 개발과 현명한 활용을 통해 에코투어리즘을 실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가로림만의 생물다양성을 지켜가는 가운데 해양환경ㆍ문화관광을 연계해 지역경제를 발전시킬 수 있는 지속가능한 성장모델을 만들어가야 한다사람과 자연이 함께 공존ㆍ공영할 수 있는 가로림만의 발전 방안을 찾기 위해 이 자리에 모인 기관과 함께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634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태안군, 가로림만 지속가능 발전 위해 적극 나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