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인천광역시정 전경(3).png
인천광역시정 전경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와 고용노동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청장 이헌수)518인천시청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산업재해 예방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산업재해 사망사고를 감축하고자 하는 정부의 목표에 발맞춰 중앙-지방정부 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산업재해 예방 정책을 내실화해 인천시 공공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에서의 산재 사망사고를 줄이고자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인천시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의 산업재해 예방활동 추진 및 지원 안전보건 관계자의 안전보건 의식·역량 강화 안전보건 문화 확산 등을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아울러 인천시·중부지방고용노동청·안전보건공단이 참여하는 지역안전보건협의체를 구축해 인천시 안전보건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 공공 발주공사·수행사업 현장에 대한 합동 패트롤 점검, 안전보건문화 확산 캠페인 및 우수사례 전파 등을 통해 실질적 산재예방 및 기술지도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안영규 인천시 행정부시장은인천시와 중부지방고용노동청의 긴밀한 협업으로 산업현장의 안전관리 강화하고 산재 사망사고자 감축 등 산업재해 예방 활동의 성공적 안착을 기대한다앞으로 산업현장에서의 노동자 생명 보호와 안전한 노동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384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 중부지방고용노동청과‘안전 인천 만들기’힘 모으기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